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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모하비 연간 2만대 판매목표..팰리세이드 독주에 ‘브레이크’

데일리카 조회 수2,322 등록일 2019.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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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가 연간 2만대의 판매목표를 설정하고 공격적으로 대형 SUV 시장 공략을 예고했다.

기아자동차는 5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네스트호텔에서 펼쳐진 공식 출시행사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의 연간 판매목표를 2만대로 설정해, 현대차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 쌍용차 G4 렉스턴에 이어 본격적인 대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대형 SUV 시장이 그 어느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를 중심으로 쌍용차의 G4 렉스턴, 쉐보레 트래버스에 이어 5일 모하비가 본격 출시를 발표했기 때문이다.

기아차 화성공장정문, 상생과공존의 상징물로 새단장


이날 기아차가 밝힌 연간 2만대의 판매목표는 모하비가 생산되는 경기도 화성 공장의 월 평균 최대 생산량인 2000대 수준을 꾸준히 유지해야 가능한 숫자다. 연간 56만 3000대를 생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화성공장은 기아차 전체 생산량의 20%를 차지하는 곳으로, 모하비는 이곳에서 쏘렌토와 함께 혼류 생산된다.

자동차 업계는 이날 기아차가 밝힌 영업일 기준 11일간 7000대의 사전계약 기세라면 4개월이 채 남지 않은 올해, 연간 판매목표인 2만대에 근접하는 판매량을 보여줄 것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그러나 이미 월 평균 2000대 수준의 화성공장 생산량으로는 여전히 수급이 불안정한 기아차판 ‘팰리세이드 대란’을 야기할 것이란 지적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북미형)


일각에서는 광주 공장에서도 모하비의 생산에 돌입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기아차 광주공장이 모하비 기반의 군용 전술차량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모하비를 혼류 생산하는데에 어려움이 크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대차 노사가 두 번에 걸쳐 팰리세이드 증산 합의를 도출한 사례처럼 기아차 역시 노사간의 증산 합의가 하루빨리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 기아차는 모하비가 국내 대형 SUV 리더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만큼 판매량의 안정화가 바탕이 되지 않는한 팰리세이드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한편, 이날 본격출시와 함께 판매에 돌입한 모하비 더 마스터는 부분변경 모델로는 이례적으로 풀 체인지급 디자인 변화와 함께 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전자식 첨단 4륜 구동 시스템, 승차감 개선 등을 이뤄내 소비자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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